NEWS

VR로 즐기는 남산-수원 관광, '엘리네 여행일기' 스팀 얼리액세스 출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0.12.11

본문

주식회사 뉴메틱(대표: 오성)은 자체 개발한 ‘엘리네 여행일기를 스팀에 ‘얼리 액세스’로 12월 7일에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언리얼 리얼타임 기술을 적극 활용한 이 가상체험 관광 타이틀은 한국의 유명 관광지인 서울 남산타워, 수원 화성 등을 소년 엘리와 그의 가족과 함께 방문하는 것을 주제로 하며, 한국의 매력을 알리고자 하는 진흥기관들과의 협력 및 지원을 받았다.

엘리네 여행일기중 서울편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실감콘텐츠 제작지원사업을 통해, 수원화성편은 경기콘텐츠진흥원 NRP5기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지원됐다.

‘엘리네 여행일기’는 둘러보는 영상물이 아닌, 유저가 자신의 경험을 능동적으로 주도하는 인터랙티브 게임 콘텐츠다. 다양한 한국의 관광명소를 아기자기한 미니어처 형태의 조형물과 캐릭터로 만나볼 뿐만 아니라, 지역의 문화 요소를 직접 체험하고 플레이할 수 있다. 국내 관광명소들이 생동감 넘치는 미니어처 박물관처럼 구성돼 아기자기한 VR 조형물의 느낌을 제대로 표현했다는 평가다. 귀여운 미니어처 명소들과 직접 상호작용할 수 있는 점도 재미를 유발한다.

뉴메틱의 박용제 아트 디렉터는 “컨트롤러와 인터랙션을 통해 체험자에게 직간접적인 관광 정보를 정확히 전달하는 것 이상의 게임적 재미 요소를 넣는 것이 중요했다”며 “아기자기한 그래픽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의 VR 사용자들이 마치 ‘걸리버 여행기’의 소인국을 방문하듯 관광의 재미와 흥미를 동시에 느끼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샌드박스 형식의 자율여행도 눈여겨볼 요소다. 엘리네 가족이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 이후, 유저는 자유롭게 원하는 각종 명소를 원하는 순서대로 방문할 수 있다. 지하철을 타고 서울 내 여러 장소를 체험할 수 있고, 버스를 타고 수원 화성을 방문할 수도 있다. 또한 ‘플라잉 수원’ 이벤트에서는 열기구를 타고 정조대왕 능행차를 관람할 수 있다. 한국을 간접체험하기 위해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정해진 관광코스가 아닌, 자신만의 취향과 선택으로 여행을 꾸밀 수 있기에 각각 색다르고 다양한 관광의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유저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한 VR 게임의 요소도 세심하게 준비돼 있다. 엘리네 가족과 함께 둘러보는 3인칭 관광 외에도 직접 다양한 이벤트 게임을 체험하는 1인칭 모드도 존재한다. 활을 쏘는 국궁 체험, 경복궁에서 투호 놀이 등은 유저가 직접 1인칭 시점으로 즐길 수 있어 게임의 몰입도와 흥미를 끌어올린다.

뉴메틱의 오성 대표는 이 게임을 통해 위축된 국내 관광산업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어넣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는 “‘엘리네 여행일기’를 통해 코로나의 여파로 한국을 방문하기 어려워하는 수많은 해외 유저들에게 언택트 관광을 제공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엘리네 여행일기’를 통해 한국을 간접 체험한 해외 유저들이 이를 기회 삼아 언젠가 한국을 직접 방문하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811, 54, Changeop-ro, Sujeong-gu, Seongnam-si, Gyeonggi-do, Copyright 2020 - NEWMATIC ALL RIGHTS RESERVED
FaceBook Instagram Youtube